- 평점
- 8.0 (2001.09.28 개봉)
- 감독
- 게리 마샬
- 출연
- 줄리 앤드류스, 앤 해서웨이, 헥터 엘리존도, 헤더 마타라조, 맨디 무어, 캐롤라인 구달, 로버트 슈왈츠만, 에릭 본 데튼, 패트릭 플러거, 숀 오브라이언, 산드라 오, 캐슬린 마셜, 민디 버바노, 킴리 스미스, 베스 앤 개리슨, 비앙카 로페즈, 타마라 레빈슨, 르노르 토마스, 에릭 브래그, 아비가일 그린 도브, 메레디스 쉬보리, 애니타 마리 쿠란, 코리 캐논, 캐시 로웰, 치리시 길맨, 토드 로우, 조 유니타스, 레지 스탠톤, 조엘 맥크레리, 클레르 세라, 줄리엣 엘리존도, 그레그 루이스, 보니 아론스, 다우드 청, 줄리 패리스, 제프 미챌스키, 에린 오레일리, 스티브 레스티보, 브리지타 로렌, 제인 모리스, 개리 콤스, 아담 윌리엄스, 마빈 브레이버먼, 알란 켄트, 로버트 글로디니, 빌 페럴, 조이 로스, 스티브 토틀랜드, 찰스 구아르디노, 스패로우 헤틀리, 그웬다 페레즈, 바바라 마셜, 샘 데노프, 트레이시 라이너, 데일 히카와, 다루 카왈코우스키, 디안느 프라젠, 스탠리 프레이즌, 아이라 글릭, 솔 로젠달, 호프 알렉산더-윌리스, 조이 알렌 프라이스, 패트릭 리치우드, 존 맥기번, 테리 브라운, 제임스 브라운 올렌스, 롭 질로우스키, 칼 매키넌, 서니 하우크스, 메리 놀, 제이슨 애쉬랜드, 캐시 가버
영화 소개
2001년에 개봉한 프린세스 다이어리는 가리 마셜 감독이 연출한 로맨틱 코미디 영화예요. 미국의 베스트셀러 소설을 원작으로 했고 주연은 앤 해서웨이와 줄리 앤드루스가 맡았어요.
이 영화는 평범한 고등학생이 갑자기 유렵의 공주라는 사실을 알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려요. 왕실 교육을 받으며 성장하는 주인공의 모습이 유쾌하게 펼쳐지고 코미디와 감동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작품이에요. 앤 해서웨이의 풋풋한 매력이 돋보이는 영화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았어요.
영화 개요
미아 서모폴리스(앤 해서웨이)는 샌프란시스코에 사는 평범한 10대 소녀예요. 친구들과 어울려 학교생활을 하며 평소에는 존재감이 크지 않은 학생으로 지내고 있어요. 그런데 어느 날 그녀의 인생이 완전히 바뀌는 소식이 전해져요.
사실 미아는 유럽의 작은 나라 '제노비아'의 공주였던 거예요. 그녀의 할머니인 클라리스 여왕(줄리 앤드루스)이 찾아와 공주로서의 삶을 준비하라고 하죠. 갑작스럽게 신분이 바뀌면서 미아는 혼란스러워하고 왕실 예절을 배우면서 크고 작은 해프닝을 겪어요.
이 과정에서 자신이 정말로 원하는 삶이 무엇인지 고민하게 되고 공주로서 책임감을 가지게 되면서 점점 성장해요. 영화는 공주 수업을 받는 과정에서 벌어지는 코믹한 순간들과 미아가 자신을 찾아가는 이야기를 감동적으로 담아내고 있어요.
줄거리
미아는 학교에서도 크게 눈에 뜨지 않는 소심한 성격이에요. 그런 그녀에게 충격적인 소식이 전해져요. 돌아가신 아버지가 사실 제노비아의 왕자였고 자신이 왕위를 이어받아야 할 공주라는 거예요. 처음엔 믿을 수 없었지만 할머니인 클라리스 여왕이 직접 찾아오면서 상황이 달라져요. 클라리스 여왕은 미아에게 공주로서의 교육을 받으라고 권유해요. 미아는 망설였지만 결국 16번째 생일이 될 때까지 고민할 시간을 가지기로 해요. 이때부터 그녀는 공주 수업을 받기 시작하는데 익숙하지 않은 왕실 예절과 행동 방식 때문에 실수 연발이에요. 하이힐을 신다가 넘어지고 식사 예절을 배우다 음식이 튀는 등 코믹한 순간들이 이어져요.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미아는 점점 공주로서의 모습을 갖춰가요. 그러나 이 사실이 학교에 알려지면서 예상치 못한 일들이 벌어져요. 인기 많은 남학생 조쉬가 갑자기 미아에게 관심을 보이고 친구인 릴리는 그녀가 변했다고 오해해요. 이런 혼란 속에서 미아는 진정한 자신을 찾아가요. 화려한 드레스와 외적인 변하보다 중요한 것은 자신의 내면이라는 걸 깨닫게 돼요. 결국 왕위를 잇기로 결정하고 공식적인 자리에서 연설을 하며 제노비아의 공주로 인정받아요. 그리고 진짜 자신의 마음을 알아주는 마이클과 가까워지면서 영화는 따뜻한 분위기로 마무리돼요.
주인공
미아 서모폴리스(앤 해서웨이) : 평범한 고등학생에서 하루아침에 공주가 된 소녀예요. 처음에는 공주라는 사실을 받아들이기 어려워하지만 점차 자신의 역할을 이해하고 성장해요. 앤 해서웨이는 이 역할을 통해 할리우드에서 주목받는 스타가 되었어요.
클라리스 여왕(줄리 앤드루스) : 제노비아의 여왕이자 미아의 할머니예요. 품격 있고 우아한 성격을 가지고 있지만 손녀를 다정하게 이끄는 따뜻한 면도 있어요. 줄리 앤드루스의 연기가 캐릭터에 깊이를 더해주었어요.
릴리 모스코위츠(헤더 마타라조) : 미아의 절친한 친구로 개성이 강하고 솔직한 성격이에요. 미아가 공주라는 사실을 알게 되면서 한때 갈등을 겪지만 결국 둘은 다시 우정을 되찾아요.
마이클 모스코위츠(로버트 슈왈츠먼) : 릴리의 오빠이자 미아를 오랫동안 좋아해 온 인물이에요. 조용하고 배려심 있는 성격으로 겉모습모다 미아의 진짜 모습을 알아봐 주는 사람이에요.
조쉬 브라이언트(에익 본 데튼) : 학교에서 인기 많은 남학생으로 미아가 공주라는 사실이 밝혀지자 갑자기 관심을 보이는 인물이에요. 하지만 그의 행동이 진심이 아니라는 것이 드러나면서 미아는 실망하게 돼요.
영화 평가
프린세스 다이어리는 꿈과 성장, 가족의 의미를 따뜻하게 그려낸 영화예요. 특히 10대 시절 자기 자신을 찾아가는 과정과 외적인 변화보다 내면의 성장이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전해주고 있어요.
영화의 가장 큰 장점은 앤 해서웨이와 줄리 앤드루스의 조합이에요. 두 배우의 연기가 영화의 분위기를 더욱 따뜻하고 감동적으로 만들어줘요. 앤 해서웨이는 어색하지만 사랑스러운 공주 역할을 완벽하게 소화했고 줄리 앤드루스는 우아하면서도 인간적인 여왕의 모습을 보여주었어요.
또한 코미디적인 요소가 적절하게 배치되어 있어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어요. 미아가 공주 수업을 받으며 실수하는 장면들은 웃음을 주고 그녀의 성장 과정은 공감과 감동을 불러일으켜요. 다만 이야기의 전개가 다소 예상 가능한 방향으로 흘러간다는 점은 아쉬운 부분이에요. 하지만 영화를 보면 유쾌하고 따뜻한 분위기 덕분에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영화로 남았어요. 특히 10대 시설 누구나 한 번쯤 꿈꿔볼 만한 이야기라는 점에서 여전히 사랑받고 있어요. 이후 속편인 프린세스 다이어리 2가 제작될 만큼 인기가 많았고 지금도 꾸준히 회자되는 작품이에요. 이 영화는 가족 영화로도 적합하고 꿈과 자아를 찾아가는 성장 스토리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할 만한 작품이에요.
'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혹성 탈출 영화 (Planet of the Apes, 2001) (14) | 2025.03.16 |
---|---|
해리 포터와 마법사의 돌 영화 (Harry Potter And The Sorcerer's Stone 2001) (14) | 2025.03.15 |
피아니스트 영화 (La Pianiste 2001) (14) | 2025.03.13 |
테일러 오브 파나마 영화 (The Tailor Of Panama 2001) (16) | 2025.03.12 |
크레이지 뷰티풀 영화 (Crazy/Beautiful 2001) (18) | 2025.03.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