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굳세어라 금순아 영화 (Saving My Hubby 2002)

by day-oneday 2025. 3. 24.
728x90
SMALL

출처 : 네이버 영화 포스터

 
굳세어라 금순아
“첫 출근하는 남편 지각시키고...오늘 정말 꿀꿀하다~~ ” 나이값도 못하고 좀 어리버리하지만 그래도 믿음직스런 남편, 준태(일명 오빠)가 첫 출근하는 날! 6개월 된 송이가 밤새 보채는 바람에 잠도 설치고 늦잠까지 자느라 아침부터 정신이 하나도 없던 하루. 첫 출근인데, 아침밥은 고사하고 등판에 다리미 자국이 버젓이 난 와이셔츠를 입혀보내고 나니 찝찝하기도 하고 미안하기도 하고... 에라! 기분전환이나 할겸 오랜만에 배구경기장이나 가볼까? ‘왕년엔 나도 날렸었는데...’ 애기 들쳐업고 초라하게 서 있는 자신을 보니 이젠 남의 무대가 된 듯한 코트에서 느낀 소외감에 다시 기분은 꿀꿀. 오늘은 금순이의 기분은 그야말로 완전 “꽝”이다. ‘누구하나 걸려만 봐라...제대로 보내주마...아냐아냐 자제해야지...근데 오빠는 왜 안오지?’ 한밤중에 걸려온 날벼락같은 한 통의 전화! “오빠가 술집에 잡혀있다구?????????” 때르릉~때르르르릉~~ 그때 걸려온 날벼락 같은 전화 한통!! “여기 비브르사비인데 와서 남편 좀 데려가쇼!” “무슨 말씀이신지...” “돈도 없는 주제에 왕창 때려먹고 배 째라는 거야, 뭐야. 확~ 째버릴 테니까 알아서 해!” 이게 무슨 소리야? 오빠가 술을 먹고 곯아 떨어졌다구? 170만원이면 소주가 도대체 몇 병이야? 우와~~ 우리 오빠 대단하다. 아니지...아니지... 이렇게 한가하게 감탄하고 있을 때가 아니야. 무슨 일인진 모르겠지만 일단 뭔가를 째버린다는 무서운 협박에 금순이는 간신히 재운 송이를 들쳐업고 난생처음 가보는 유흥가로 돌진하는데... 전 국가대표 배구선수 정금순의 화려한 유흥가 입성! “내 남편 내놔!!!!!!!!!!!!!!!!!!!!!!” “오빠가 있다는 술집이 도대체 어디야?” 네온사인 화려한 유흥가를 기웃거리며 술집을 찾던 금순이는 꼴불견인 유흥가의 천태만상들을 보게되고 정의감에 불타 한 놈 혼내주려다 돌이킬 수 없는 “사건”을 만들게 되는데... 바로 머리끝부터 발끝까지 “화이트”로 초지일관한 양동이파의 두목 대우 ‘백사’에게 치명적인 오점(?)을 남기고 만 것. 이 일로 금순이는 양동이파의 표적이 되고 이리 얽히고 저리 꼬인 한밤중의 대 추격전은 시작되는데... 난데없이 나타난 ‘아줌마’ 한 명 때문에 나름대로의 질서로 유지되어오던 유흥가의 분위기는 깨지다못해 아예 쑥대밭으로 변해버리는데.... “도대체 그 놈의 비브르사비는 어디있는 거야?”
평점
5.6 (2002.10.18 개봉)
감독
현남섭
출연
배두나, 김태우, 이찬민, 주현, 기주봉, 고두심, 장용, 김수현, 나문희, 김광식, 이준희, 백봉기, 전우재, 윤영걸, 오상무

영화 소개

굳세어라 금순아는 한국의 코미디 영화로 현남섭 감독의 데뷔작이에요. 이 영화는 전직 배구 선수 출신의 주인공이 한밤중에 남편을 구하기 위해 벌이는 좌충우돌 모험을 그려요. 주연을 맡은 배두나는 특유의 에너지와 개성으로 캐릭터를 생상하게 표현했어요.

영화 개요

이 영화는 코미디와 모험, 액션 요소를 결합하여 유쾌한 분위기를 자아내요. 특히 신혼부부의 일상적인 상황에서 시작된 사건이 예상치 못한 방향으로 전개되며 관객들에게 웃음을 선사해요.

출처 : 네이버 영화 스틸컷

줄거리

신혼부부인 금순(배두나)과 준태(김태우)는 갓난아기  송이(이찬민)와 함께 행복한 나날을 보내고 있어요. 어느 날 준태는 첫 출근을 앞두고 회사 동료들과 회식을 하게 돼요. 그러나 술에 취한 준태는 깨어나 보니 낯선 클럽에 갇혀 있고 클럽 주인인은 그에게 거액의 술값을 요구하며 인질로 잡아둬요. 한편 집에서 남편을 기다리던 금순은 남편이 위험에 처했다는 전화를 받고 아기 송이를 업은 채 한밤중에 서울 거리를 누비며 남편을 구하기 위한 모험을 시작해요. 그녀는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고 예상치 못한 사건에 휘말리며 좌충우돌하지만 특유의 강인함과 재치로 위기를 극복해 나가요. 결국 금순은 클럽에 도착해 남편을 구하기 위해 고군분투해요. 그녀의 용기와 사랑 덕분에 준태는 무사히 풀려나고 두 사람은 다시  평범한 일상으로 돌아가게 돼요.

주요 등장인물

정금순(배두나) : 전직 배우 선수 출신의 주부로 남편을 구하기 위해 한 반 중에 모험을 떠나는 용감한 여성이에요.

한준태(김태우) : 금순의 남편으로 첫 출근 날 예상치 못한 사건에 휘말려 클럽에 인질로 잡혀요.

한송이(이찬민) : 금순과 준태의 아기로, 엄마의 등에 업혀 모험에 함께해요.

출처 : 네이버 영화 스틸컷

영화 평가

굳세어라 금순아는 개봉 당시 독특한 설정과 배두나의 열연으로 주목받았어요. 특히 전직 운동선수 출신의 주부가 한밤중에 남편을 구하기 위해 벌이는 모험이라는 신선한 스토리가 인상적이에요. 배두나는 이  영화에서 코믹하면서도 진지한 연기를 선보이며 관객들의 사랑을 받았어요.

영화는 빠른 전개와 유머러스한 상황들로 지루할 틈 없이 진행돼요. 또한 가족의 소중함과 사랑을 유쾌하게 그려내며 감동을 선사해요. 다만 일분 평론가들은 다소 과장된 설정과 비현실적인 전개에 대한 아쉬움을 표하기도 했어요.

굳세어라 금순아는 코미디와 감동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작품으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영화로 추천할 만해요.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