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해적, 디스코왕 되다 영화 (Bet on My Disco 2002)

by day-oneday 2025. 5. 6.
728x90
SMALL

출처 : 네이버 영화 포스터

 
해적, 디스코왕 되다
80년대 초. 후줄근한 달동네. 싸움질로 청춘을 불사르고 있는 해적(이정진 분), 봉팔(임창정 분), 성기(양동근 분) 절친한 삼총사가 있다. 해적은 오늘도 한바탕 패싸움을 벌이고, 의기양양하게 거닐다 심자이 멎는 듯 예쁜 소녀 봉자(한채영 분)를 보게 된다. 두들겨 패는 데에는 자신있는 해적이지만, 그녀에겐 말 한마디 못하고 헤어지는데. 며칠 후, 해적과 성기는 학교에 나오지 않는 친구 봉팔의 집을 찾아나선다. 달동네 꼭대기 봉팔네 집. 마루에 걸려있는 가족사진에 해적이 꿈에도 잊지 못하던 그녀가 있다. 어찌 이런 일이! 그녀가 바로 봉팔의 동생 봉자일 줄이야. 그런데 똥지게를 짊어지고 나타난 봉팔이 녀석 하는 말이, "울 아부지 다치셔서 내가 똥을 펐어. 근데 동생이.. 술, 술집에... 흑... 흑.. 나는 마..맞기만...하..고.."의기탱천한 해적을 앞세워 삼총사는 용감하게 야시 룸싸롱으로 쳐들어가지만, 봉자닌 이미 황제 디스코텍으로 넘겨진 상태. 룸싸롱의 똘마니들은 간단히 처리했지만 만만치 않은 황제 디스코텍 어깨들과의 격돌은 패배로 끝나고, 삼총사는 마침내 디스코텍 사장 큰형님(이대근 분) 앞에 나서게 된다. 살얼음판 같은 상황. 디스코텍 큰형님은 용감무쌍한 해적에게 뜻밖의 제안을 한다. 자신의 디스코텍에서 열리는 디스코 경연대회에서 우승하면 봉자를 내주겠다는 것. 황당한 조건부 내기에 주어진 시간은 단 일주일.싸움에는 일가견이 있지만 디스코는 완전초짜인 해적. 나름대로 한춤 한다는 성기와 소문난 동네 춤꾼들까지 총동원됐지만 진전이 없자, 당황한 삼총사가 떠올린 묘수는... 바로 성기 엄마(김선화 분)의 춤바람 사건을 일으킨 비밀 댄스 교습소의 제비(정은표 분). 협박반 애걸반으로 본격적인 디스코 교습을 시작한 해적, 그때부터 바람을 가르고 한겨울 얼음물을 짜개는 엄청난 초강력 훈련이 시작되는데.
평점
5.9 (2002.06.06 개봉)
감독
김동원
출연
임창정, 이정진, 한채영, 양동근, 김영애, 이대근, 허율, 정은표, 안석환, 김인문, 이혜영, 오달수, 김태환, 전우재, 김정태, 온사랑
예고편&스페셜

영화 소개

해적, 디스코왕 되다는 2002년 6월 6일에 개봉한 대한민국의 코미디 드라마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1980년대 초반 달동네를 배경으로 싸움만 일삼던 세 친구가 디스코 경연대회에 도전하는 이야기를 그려냈어요. 김동원 감독이 연출을 맡았고, 이정진, 임창정, 양동근, 한채영 등이 주연을 맡아 열연을 펼쳤어요. 특히, 당시의 시대적 분위기와 음악, 패션 등을 생생하게 재현하여 많은 이들의 향수를 자극했습니다.

영화 개요

영화는 1980년대 초반의 달동네를 배경으로 해적(이정진), 봉팔(임창정), 성기(양동근)라는 세 친구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이들은 싸움질로 하루하루를 보내던 중 봉팔의 여동생 봉자(한채영)가 룸살롱에 팔려가게 되자 그녀를 구하기 위해 디스토 경연대회에 참가하게 돼요. 영화는 이들의 성장과 우정을 유쾌하게 그려내며 1980년대의 문화와 정서를 담아냈어요.

출처 : 네이버 영화 스틸컷

줄거리

1980년대 초반, 달동네에서 싸움으로 이름을 날리던 해적, 봉팔, 성기는 절친한 친구 사이입니다. 어느 날 해적은 우연히 아름다운 소녀 봉자를 만나 첫눈에 반하지만 그녀가 봉팔의 여동생임을 알게 됩니다. 한편, 봉팔의 아버지가 다쳐 집안 형편이 어려워지자, 봉자는 룸살롱에 팔려가게 됩니다. 이를 알게 된 삼총사는 봉자를 구하기 위해 룸살롱에 쳐들어가지만 이미 그녀는 황제 디스코텍으로 넘어간 상태였어요. 디스코텍의 사장인 큰 형님(이대근)인 이들에게 디스코 경연대회에서 우승하면 봉자를 돌려주겠다는 제안을 해요. 춤에 문외한이던 해적과 친구들은 비밀 댄스 교습소의 제비(정은표)에게 도움을 받아 혹독한 훈련을 시작하고 마침내 대회에서 우승하여 봉자를 구해냅니다.

주요 등장인물

해적(이정진) 싸움에 능하지만 춤에는 서툰 주인공으로 봉자를 구하기 위해 디스토에 도전합니다.

봉팔(임창정) 해적의 친구이자 봉자의 오빠로 가족을 위해 노력하지만 어려움에 처합니다.

성기(양동근) 해적과 봉팔의 친구로 춤에 재능이 있어 디스코 경연대회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봉자(한채영) 봉팔의 여동생으로 가족의 생계를 위해 희생하지만 친구들의 도움으로 구출됩니다.

출처 : 네이버 영화 스틸컷

영화 평가

해적, 디스코와 되다는 1980년대의 향수를 자극하는 음악과 패션, 문화를 잘 담아내어 많은 이들의 공감을 얻었어요. 주연 배우들의 자연스러운 연기와 유쾌한 스토리 전개로 호평을 받았으며 특히 디스코 장면에서는 관객들에게 큰 웃음을 선사했습니다. 하지만 일부에서는 스토리의 전개가 다소 뻔하다는 지적도 있었어요. 전체적으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코미디 드라마로 당시의 문화를 느끼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할 만한 작품입니다.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