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컨페션 영화 (Confessions of a Dangerous Mind 2002)

by day-oneday 2025. 5. 21.
728x90
SMALL

출처 : 네이버 영화 포스터

 
컨페션
“내 이름은 ‘척 배리스’다. 나는 그저 그런 팝송을 만들었고,유치찬란한 TV 오락 프로그램을 연출한 PD다. 그리고…나는 33명을 죽인 CIA 비밀요원이다.”하릴없이 여자 꼬시기에만 열을 올리던 척 배리스는 TV산업에 뛰어들어 ‘데이트 게임’이라는 혁신적인 쇼를 구상해내지만, 방송국에 프로그램이 채택되지 않아 백수 아닌 백수로 지낸다. 그러던 어느 날, CIA 요원 짐 버드가 척에게 접근, 비밀암살요원이 될 것을 제안하고, 그는 취미 삼아, 돈벌이 삼아 킬러 일을 시작한다. 첫 번째 임무를 마치던 날 신기하게도 그의 TV쇼는 방송허가가 나고, 척은 기록적인 시청률을 세우며 쇼 프로 PD로서 명성을 얻기 시작한다. 낮엔 방송국 PD, 밤엔 CIA 비밀요원으로 살아가는 척은 그의 쇼 프로를 비밀임무를 위한 교묘한 위장수단으로 삼기도 하는데…. 이제 그의 위험한 이중생활은 한편의 화려한 쇼가 되어간다.
평점
7.3 (2003.07.25 개봉)
감독
조지 클루니
출연
조지 클루니, 샘 록웰, 에밀리오 리베라, 딕 클라크, 매기 질렌할, 로버트 존 버크, 무라이 랭스톤, 맷 데이먼, 룻거 하우어, 마이클 필리포위치, 마이클 세라, 스티브 아담스, 줄리아 로버츠, 크리스틴 윌슨, 카를로스 카라스코, 제리 바인트럽, 이사벨 블레이스, 브래드 피트, 멜리사 카터, 크리스티앙 파울, 다니엘 자카파, 드류 베리모어, 프랭크 폰타이네

영화 소개

영화 컨페션은 1960~70년대 미국 TV 쇼의 전성기를 배경으로, 쇼 진행자이자 제작자인 척 배리스의 이중적인 삶을 그린 작품입니다. 그는 대중에게는 더 데이킹 게임(The Dationg Game)과 더 공 쇼(The Gong Show)등 인기 프로그램의 제작자이자 진행자로 알려져 있지만 자서전에서는 자신이 CIA의 암상자였다고 주장했죠. 이 영화는 그의 자서전을 바탕으로 현실과 허구가 뒤섞인 독특한 이야기로 관객을 사로잡아요.

영화 개요

컨페션은 조지 클루니의 감독 데뷔적으로 찰리 카우프만이 각본을 맡았어요. 주연은 샘 록웰이 척 배리스 역을, 드류 베리모어가 그의 연인 페니 역을 줄리아 로버츠와 조지 클루니가 각각 CIA 요원으로 출연해요. 영화는 2002년 12월 31일 미국에서 개봉했으며 러닝타임은 113분이에요. 제작비는 약 3천만 달러였고 전 세계적으로 약 3,310만 달러의 수익을 거두었어요. 비록 상업적으로 큰 성공을 거두지는 못했지만 독특한 연출과 배우들의 연기로 평간의 호평을 받았답니다.

출처 : 네이버 영화 스틸컷

줄거리

척 배리스는 평범한 소년으로 TV업계에서 성공을 꿈꾸며 노력해요. 그는 더 데이팅 게임과 더 공 쇼를 제작하며 대중의 사랑을 받게 되죠. 하지만 그의 삶에는 또 다른 면이 있어요. 그는 CIA 요원 짐 버드(조지 클루니)에게 스카우트되어 비밀리에 암살 임무를 수행하게 돼요. 이러한 이중생활은 그의 정신과 감정에 큰 영향을 미치며 현실과 환상의 경계가 모호해지기 시작해요. 그의 연인 페니(드류 배리모어)는 척의 변화에 혼란을 느끼고 둘의 관계에도 위기가 찾아오죠. 영화는 척의 내면세계와 그의 삶의 이면을 흥미롭게 그려냅니다.

주요 인물

척 배리스(샘 록웰) TV 쇼 진행자이자 제작자. 하지만 이면에는 CIA의 암살자로서의 삶이 있어요. 그의 이중적인 삶은 영화의 중심 축이에요.

페니(드류 배리모어) 척의 연인으로 그의 변화에 혼란을 느끼며 관계에 위기를 맞아요.

짐 버드(조지 클루니) CIA 요원으로 척을 비밀 요원으로 스카우트해요.

패트리샤 왓슨(줄리아 로버츠) CIA 베테랑 요원으로 척과 함께 임무를 수행해요.

출처 : 네이버 영화 스틸컷

영화 평가

컨페션은 평론가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어요. 로튼 토마토에서는 79%의 신선도를 기록했으며 메타크리틱에서는 67점의 점수를 받았어요. 특히 샘 록웰의 연기는 큰 호평을 받았고 그는 2003년 베를린 국제 영화제에서 남우주연상을 수상했어요. 조지 클루니의 연출력도 주목받았으며 그의 감독 데뷔작으로서 성공적인 평가를 받았답니다. 이 영화는 현실과 허구, 진실과 거짓의 경계를 탐구하는 독특한 영하입니다. 척 배리스의 이중적인 삶을 통해 인간의 내면과 정체성에 대한 질문을 던지며 관객에게 깊은 인상을 남겨요. 샘 록웰의 뛰어난 연기와 조지 클루니의 감각적인 연출이 어우러져 한 번쯤 꼭 감상해 볼 만한 작품이랍니다.

728x90
LIST